어떤 홈페이지가 잘 만든 홈페이지일까?
최근 디자인 트렌드에 따른 홈페이지는 어떤 것일까?
1. Flash 사용은 가급적 피할 것
인터랙티브하고 역동적인 웹사이트 디자인에 있어 플래시 사용은 지극히 당연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만약 회사가 웹사이트 유지 및 디자인에 소규모의 꽉 짜여진 예산을 준수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플래시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활용을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에 HTML5, JavaScript와 CSS3, JQuery를 활용하는 센스를 발휘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으며 모바일환경에 대응하기가 수월해 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Flash를 완전히 배제하기 보다는 가급적 효과적이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하는 테크닉을 발휘해야 한다는 것은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웹폰트(글꼴)의 사용
웹사이트 디자인에서 타이포그래피는 미려하고 효율성 높은 웹사이트를 디자인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지만 웹사이트 디자인의 결정적인 핵심사항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에게 보다 나은 기업의 메시지와 가치를 전달하는데 있어 타이포그래피는 큰 역할을 하게 됨으로 좋은 맞춤형 웹폰트를 사용하는 것은 아주 바람직한 부분입니다.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어떤웹폰트를 적용하면 좋을지 충분히 고려해 보는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3. 모바일 호환성(Mobile Compatibility)
스마트폰 사용으로 모바일을 통한 웹서핑은 세계의 수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하나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마치 하나의 새로운 세상을 만난 것과 같습니다. 오늘도 모바일에 접속해 머무르는 사용자들이 수없이 많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최근 들어 크고 작은 모든 기업과 금융사들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발빠른 준비를 서두르고 있는 것도 그런 까닭입니다. 어떠한 모바일 버전과도 원만하게 호환되는 웹사이트 디자인을 제공한다는 것은 고객에게 최대의 혜택을 제공하게 되는 것이고 그들로 하여금 기업의 마인드를 높게 평가하게 하는 좋은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4.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활용
만약 잠재고객과 폭넓은 접촉을 기대하고 그들을 액티비티 고객으로 활용하려고 한다면 SNS는 더할 나위 없이 유용한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트위터(twitter),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과 같은 소셜미디어는 브랜드 입지와 웹사이트 트래픽을 창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인터렉션과 커뮤니케이션의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5. 미래지향적 감동을 추가
중소기업으로서, 웹사이트 디자인에 모든 첨단 트렌드를 수용하기란 벅찬 일이고 감당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웹사이트에 웹 기술 개발의 최고 혜택을 누를 수 있도록 일부라도 CSS3 또는 HTML5를 도입, 미래지향적 감동을 전달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세부적으로 고려하고 최적화해야 될 디자인 요소들이 많지만 위에서 언급한 '5가지 웹사이트 디자인 트렌드'만 잘 참고해 반영한다면 보다 나은 웹사이트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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